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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24(서류신청·발급)

정부24(서류신청·발급)

정부24는? 정부24 바로가기

  • 정부24는 정부의 민원서비스, 정부혜택(보조금24), 정책정보/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·조회·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.

정부24에서 제공하는 민원 서비스는?

 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, 공공기관,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정부24가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·조회·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합니다.

 약 1만 2천 개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, 약 1천 3백여 개의 서비스 신청·발급이 가능합니다.

  • 신청‧발급: 주민등록 등초본, 전입신고 등 총 1만 3천여개의 서비스를 신청‧발급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※ 주요 발급 서류: 토지(임야) 대장, 주민등록표등본(초본), 건축물대장, 자동차등록원부, 지방세 납세증명,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, 소득금액증명, 학교생활기록부, 납세증명서,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 
  • 사실/진위확인: 정부24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사실 관계 확인 및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원스톱서비스: 여러 서비스를 통합해서 한 번에 신청하거나 유사 서비스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예) 전입신고 관련 서비스: 주민등록 관련 통합서비스,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, 확정일자 부여 신청

정부24 이용방법


담당부서민원행정과 민원행정팀

문의02-3425-5340

최종수정일 2025-09-1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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